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위고컴퍼니, 미국 워싱턴에 조인트벤처 설립...콜드체인과 NFT비즈니스 확장

이창선 기자

lcs2004@

기사입력 : 2022-07-22 20:53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위고컴퍼니가 미국 워싱턴D.C.에서 조인트벤처 법인 CALTON TECH INC.를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콜드체인과 NFT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위고체인 해외 비즈니스 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고컴퍼니 관계자는 "미국 법인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콜드체인 사업을 확장할 것이다. 이는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강화된 식품 이력 기록 및 보관에 관한 규칙 준비 발표 이후, 미국 콜드체인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FDA는 신선식품 또는 냉동식품 등 유통 과정에서의 이력 및 보관 기록 공개 의무화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으며, 따라서 투명한 정보 관리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 이라며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블록체인, 위고체인을 통해 미국 FDA와 고객들로부터 모두 신뢰받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위고컴퍼니는 블록체인 기반 콜드체인 외에도 NFT 민팅(Minting)을 통한 지식재산권 보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위고체인을 적극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