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위고컴퍼니, 블록체인 기반 QR코드 생성 시스템 특허 출원

이창선 기자

lcs2004@

기사입력 : 2022-07-07 15:5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위고컴퍼니, 블록체인 기반 QR코드 생성 시스템 특허 출원
[한국금융신문 이창선 기자] ㈜위고컴퍼니는 블록체인 기반 QR코드 생성 및 NFT를 통한 원본 파일 소유권 증명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7일 밝혔다.

위고컴퍼니는 이번 특허를 통해 QR코드를 해킹하여 악용하는 큐싱(Qshing) 사기를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된 콘텐츠를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공유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원본 파일에 대한 소유권 분쟁 이슈에 대비하여 NFT를 통한 소유권 증명 시스템을 도입하였다고 전했다.

QR코드는 바코드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2차원코드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식도 빠르고 정확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QR코드에 저장된 정보는 무결성이 보장되지 않는다.

즉, 쉽게 위∙변조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QR코드의 이러한 취약점을 악용하는 범죄가 큐싱(Qshing, QR + Fishing) 이다.

블록체인 기반 QR코드 생성 시스템은 정보의 무결성을 보장할 수 없는 QR코드의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위고컴퍼니는 "해당 솔루션을 통해 큐싱 사기를 원천 차단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QR코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디지털 콘텐츠의 소유권 또한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창선 기자 lcs20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