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한국신용데이터, 매장 신용점수 무료 조회 서비스 제공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05-25 10:50

KCB와 제휴 통해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 출시
캐시노트 회원 횟수 제한 없이 무료 조회 가능

‘캐시노트’가 모든 회원 대상으로 ‘내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한국신용데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한국신용데이터(KCD)가 국내 처음으로 신용점수를 무료로 무제한 조회할 수 있는 캐시노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제 캐시노트를 쓰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운영하는 매장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캐시노트를 통해 모든 회원 대상으로 ‘내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캐시노트 운영사인 KCD는 신용점수를 산출하는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협업해, 개인 사업자에게도 신용점수를 공개하며 정보의 비대칭 문제 해결에 나섰다.

캐시노트의 ‘내 매장 신용점수’는 기존 금융기관에서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금융 서비스 이용 특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점수로 그동안 금융기관에만 제공됐다.

캐시노트 '내 매장 신용점수 조회' 기능을 사용하면, 사장이 개인과 사업자로서 사용한 신용카드·대출·연체·보증 등 금융 상품 이용 내역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

신아영 한국신용데이터 여신비즈니스실장은 “매장의 신용점수는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자주 쓰이는 중요한 지표임에도 사장님들의 접근성이 떨어져 직접 관리 못 하는 문제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캐시노트는 여러 금융기관에서 사용하는 KCB 올크레딧 SOHO신용점수와 제휴를 통해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매장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