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5G 고객 혜택 강화' KT, 5G 고객 데이터 로밍 무료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07-01 10:5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T가 5G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데이터 로밍 무료 안내 및 세부내용/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KT가 5G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데이터 로밍 무료 안내 및 세부내용/사진=오승혁 기자(자료 편집)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KT가 5G 요금제 전 라인업에 대한 데이터로밍 혜택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모바일 설문 업체 두잇서베이가 진행한 5G 인식 및 사용 관련 조사에서 5G 통신사로 선택하고 싶은 통신사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고객들이 KT를 선택한 이유는 국내외 데이터 무제한을 누릴 수 있는 5G 요금제 때문이었다. 이러한 고객들의 선호에 화답하고 5G 시장 선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5G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이용 고객은 12월 31일까지 전세계 185개국에서 최대 1Mbps로 강화된 데이터로밍 혜택을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다. 1Mbps는 기본 혜택에 비해 10배 빠른 속도로 검색 및 이미지 로딩 등의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지난 6월 1일부터 미국·중국·일본 방문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던 프로모션을 강화해 적용국가를 확대하고 프로모션 기간을 연말까지로 연장한 것이다.

5G 슈퍼플랜(프리미엄·스페셜·베이직)은 국내 통신사 요금제 중 유일하게 데이터로밍 혜택을 포함하고 있어,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데이터로밍 혜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데이터로밍 혜택이 포함되지 않았던 5G 슬림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도 12월 31일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요금제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하루 3300원에 전세계 180개국에서 최대 200Kbps 속도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요금제이다. 해당 요금제는 KT홈페이지와 로밍센터를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더하여 기존 진행중인 미·중·일 로밍통화 30분 무료 혜택 또한 8월 31일까지 계속된다.

박현진 KT 5G 사업본부장 상무는 “해외 여행 시즌을 맞이해 KT 5G의 차별화 혜택인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강화해 모든 5G 고객이 해외에서도 끊김 없는 데이터 사용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고객이 체감 할 수 있는 5G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는 해외에서도 최대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HD(고화질)급 영상을 불편 없이 즐길 수 있는 속도다.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요금제는 카카오 톡 등 메신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 100Kbps 속도의 데이터로밍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