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KT, 4차산업아카데미에서 AI·VR 특화 미래인력 키운다

오승혁

osh0407@

기사입력 : 2019-03-04 10:24

4일부터 1기 교육생 모집, 기존 AI아카데미 확대 운영
혁신기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으로 미래 기반 마련

△지난해 5월, 성남시 분당구 KT 그룹인력개발원 인공지능 교육센터에서 AI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AI 분야의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KT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대상 맞춤형 무상 교육과정인 4차산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인턴십 프로그램과 연계해 운영하는 4차산업 아카데미는 말 그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한다.

AI 분야의 전문인력을 키우기 위해 2018년 운영했던 기존 AI 아카데미를 4차산업아카데미로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AI 아카데미는 27명을 선발하여 이 중 78%가 취업 및 창업을 했다. 또한, 지난해 9월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맞춤형 무상교육 시스템을 도입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4차산업아카데미는 오는 6월 말부터 총 10주에 걸쳐 운영된다. 모집 분야는 AI 소프트웨어 개발, 5G 인프라 기술, ICT 융합컨설팅, 스마트에너지 총 4개 분야이다. 지원자는 이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4주간 이론 및 실무교육을 수료하면 6주간 KT 인턴십을 통해 실제 직무를 경험하며, 우수 인턴은 임원면접 후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수 있다.

상∙하반기 2회에 걸쳐 150여 명의 교육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 대학생이다. 특히, 취업준비생 대상 프로그램인 만큼 10주간 급식통근비(4주) 및 인턴직에 해당하는 급여(6주)를 지급한다. 참가신청은 3월 4일부터 18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최영민 KT 그룹인력개발원장 전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5G, 인공지능 등 혁신기술 분야의 전문인력이 절실하지만 정작 기업들이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KT 4차산업 아카데미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집중적으로 양성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든든한 주춧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